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18일 최다댓글뉴스는 서울신문의 “‘한번의 오판’ 1조2000억 날렸다”가 차지했다. (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41&newsid=20110118034751829&p=seoul )
이 기사는 “정부가 연간 20억원가량의 육류 수출을 위해 구제역 청정국 지위를 고집하다 600배인 1조 2000억원이 넘는 재정 손실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대응 시 정책적인 판단만 잘했더라도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일선 지자체 공무원과 중앙 부처 공무원의 판단 하나가 국가적인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다”라고 보도했다.
 |
▲18일 최다댓글뉴스인 서울신문의 “‘한번의 오판’ 1조2000억 날렸다” |
욕-사-마님은 “신한국당(현 한나라당)이 150조 빚져 놓은거... 국민과 김대중 정부 노무현 정부가 힘을 합쳐 다 갚아 놓았다...그러나...또다시 한나라당이 집권 한뒤...4대강의 미친짓에 국민들은 또다시 개인당 1000만원 이상의 빚을 지고 있다...언제나 그렇듯 한나라당 세력이 집권한 이나라는 조용할 날이 단 하루도 없었다...다시 뽑아라 멍청한 국민 새.끼들아...또 뽑아서 하루 한끼도 못쳐먹는 세상이 돼어도 또 뽑아라...계속 뽑다 보면 늬들이 원하는 지옥세상이 올것이다...”라고 말했다.
킬로틴님은 “요즘은 책임지는 관리 하나 없냐 ‘한번의 오판’ 1조2000억 날렸다면...오판한 사람이 있을꺼 아냐 방심의 댓가로 몇조의 혈세를 날렷다면...이건...참수형 깜 아닌가 현 정권은 이번사태에 누군가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것...또 누군가가 오해라고 변명 하겠쥐...”라고 비난했다.
진실은님은 “육류업자가 누구냐..그것도 기업이잖아.... 기업 살리겠다고 축산농민들 다 죽였구나....역시나 맹박이는 기업 프렌드리 맞네....국가 재산을 1조 2천억원이나 기업 살린다고 서민들 등골을 빼먹냐.....앞으로 또 얼마나 더 들어 갈지 천문학적 숫자겠구나...ㅉㅉ.참 맹박이는 친일파 조중동 때문에 살아 간다....만약에 참여정부때 이랬다면 나라 팔아 처먹은 친일파 조중동 보수지들이...나라가 완전 뒤집어 질껏 같이 대서특필 하면서 노무현대통령을 무슨 국가의 반역자 정도로 만들었을텐데.....참 맹박이 조중동 덕 많이 본다....저 조중동이 안없어 지는 한....맹박이 같은 사기군 대통령이 나와서 또 국민들 등골 빼먹을 것이다..조중동 그냥둬선 안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