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포스코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돌입···PAT 온라인 방식 전환
김태우 차장 | 2022-09-05 16:11
포스코 등 5개 그룹사 대졸 신입사원 채용 실시··· 21일까지 서류 접수
캠퍼스 방문 채용 상담회 재개·온라인 리크루팅 병행···취업 준비생과 소통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포스코그룹이 202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하는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알텍 등 5개사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를 통해 21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이후 △인적성검사(PAT) △1차면접(직무역량평가) △2차면접(가치적합성평가)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부터 인적성검사(PAT)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


 
포스코그룹이 202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사진=포스코그룹 제공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국내 대학 캠퍼스 리크루팅 활동을 재개하고 선배사원들이 지원자들과 직접 대면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리크루팅 참여가 어려운 지원자들을 배려하기 위해 온라인 상담회인 '포스코 랜선 리크루팅' 도 병행한다. 랜선 리크루팅 참여 희망자는 12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스코는 이번 모집에서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고, 공모전 및 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매사 솔선하고 능동적인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AI·빅데이터 역량자, steelChallenge 수상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 등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는 글로벌 친환경 철강 리딩 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 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에 소셜미디어 캐릭터 '포석호' 가 등장하는 시티팝 뮤직비디오로 하반기 채용 시작을 알리고,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에 직무별 선배사원의 딥터뷰 등 채용 관련 컨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연예.문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