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임상서 박테리아 제거 및 사이토카인 수치 저감 확인
프랑스서 임상 1상 환자 모집 시작
[미디어펜=김상준 기자]HLB사이언스는 오는 28~30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KSMCB)에서 패혈증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기초·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

HLB사이언스는 차세대 패혈증 치료제 DD-S052P를 개발 중이다. DD-S052는 LPS와 결합, 세균살해는 물론 내독소까지 중화시키는 기전을 가진 저독성의 합성 펩타이드다.

   
▲ HLB사이언스

박영민 HLB사이언스 대표는 “패혈증은 매년 1100만 명이 사망하고 있는데도 치료약이 없어 치사율이 30~50%에 이르는 심각한 질환”이라며 “DD-S052가 일으키는 이중 작용을 통해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고 장기 부전 및 기타 염증성 질환에 의해 유발되는 패혈증을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HLB사이언스는 지난 7월 프랑스 식약처(ANSM)로부터 패혈증 및 그람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임상 1상은 프랑스 ‘유로핀스 옵티메드’(Eurofiins Optimed)에서 진행된다. HLB사이언스는 이번 임상을 통해 세균살해는 물론 내독소까지 중화시키는 차세대 패혈증 치료제 ‘DD-S052P’의 안전성과 내약성 및 혈중 약물동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아일랜드(더블린)에서 열리는 글로벌 미생물학회와 호주(퍼스)에서 열리는 내성 항생요법 학회에도 참여해 치료제의 효능과 임상 현황을 소개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