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맞춤형 관리 지원…예약·객실 제어·재무정보 등 서비스 통합 제공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야놀자클라우드의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이 생활형숙박시설 통합 관리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26일 야놀자에 따르면 신규 솔루션은 객실관리시스템을 추가, 예약 단계부터 투숙 완료 시점까지 전 과정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입·퇴실을 돕기 위한 키오스크와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객실제어 시스템을 적용, 온도·전력사용 등의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생활형숙박시설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피스텔 개념의 시설로, 객실 내 거실과 세탁실 및 주방 등의 편의시설을 포함한다. 산하정보기술은 지난해 자체 개발한 자산관리시스템 기반의 생활형숙박시설 맞춤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공동대표는 "신규 솔루션은 자산관리 및 객실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활형숙박시설의 규모 및 운영 방향에 따라 최적화된 관리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면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온 경험과 노하우로 생활형숙박시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하정보기술은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의 여가 시설에 최적화된 IT 솔루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국내를 비롯해 일본·인도네시아·베트남 등 1000곳에 달하는 고객사에도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