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여성 CEO가 들려주는 성공 창업…28일 토크콘서트
윤광원 취재본부장 | 2022-09-27 13:02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 여성발전센터는 28일 오후 2시 동작구 '스페이스살림'에서, 5개 여성발전센터와 함께 '성공창업 여성 최고경영자(CEO) 특강&이야기콘서트'를 연다고, 서울시가 27일 밝혔다.


1부에는 홈 클리닝 플랫폼인 '연현주 청소연구소' 연현주 대표의 기조 강연이 진행된다.


연 대표는 세 아들을 키우며 직장인 엄마의 경험을 살려 '청소연구소'를 설립, 업계 1위 기업으로 키워낸 인물이다. 


 
홈 클리닝 플랫폼 '연현주 청소연구소'의 연현주 대표/사진=서울시 제공


청소연구소 창업까지 역경과 배경, 직장인 엄마로서의 삶, 창업하면서 힘들었던 점을 이야기한다.


2부 이야기콘서트에서는 여성발전센터의 지원을 받아 창업에 성공한 여성 CEO들이 창업 경험담을 전해줄 예정이다. 


식품 제조 및 홈쇼핑 판매 '올굿즈컴퍼니'의 이혜민 대표(북부여성발전센터), 스포츠 교육·행사 플랫폼 ㈜위밋업스포츠의 신혜미 대표(동부여성발전센터) 등 여성 CEO들이 참여한다. 


5개 여성발전센터는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도 이날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차례로 개최, 취·창업 특강을 비롯해 이력서·자개소개서 클리닉, 모의 면접 서비스, 신용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창업에 막연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가진 여성들이 용기를 갖고, 자신의 상상력과 가능성을 실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종합 인기기사
연예.문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