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사회공헌활동 일환
[미디어펜=김상준 기자]코오롱이 설립한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가 운영하는 친환경에너지 체험전시관 '에코 롱롱 큐브'가 강서구 지역 환경교육센터로 지정돼 환경교육을 위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29일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One&Only타워 내 에코 롱롱 큐브를 방문해 지역환경교육센터 현판을 전달하고 에코 롱롱이 강서구의 환경교육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김태우(왼쪽) 강서구청장이 29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에코 롱롱 큐브를 방문해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부사장에게 지역환경교육센터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코오롱 제공

최근 전국 각 지자체에서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과 '제3차 국가환경교육종합계획'에 따라 양질의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주요 거점을 지정하고 있다. 서울시는 운영기관의 전문성과 환경교육 기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심사해 현재 9개 지자체에 지역(기초)환경교육센터를 지정한 바 있다.

에코 롱롱은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과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를 통해 2011년 환경부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됐고 환경부장관상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에코 롱롱이 환경교육을 처음 시작한 2009년부터 지금까지 1608개 학교 및 기관의 12만2127명의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했고, 교육 신청학교는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교육에 참여했던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으로 교육 재신청과 체험관 재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부사장은 “에코 롱롱은 이번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을 통해 강서구청 및 지역 기관, 단체와 협력해 친환경에너지를 주제로 미래세대를 위한 맞춤형 환경교육을 계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