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20일 ‘NS Cookfest 2022 in IKSAN’ 개최에 앞서, 세부 프로그램을 19일 공개했다.
|
|
|
▲ NS홈쇼핑은 오는 20일 전북 익산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개최한다./사진=NS홈쇼핑 제공 |
올해 13번째인 ‘NS Cookfest 2022 in IKSAN’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올해는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한다. 행사 장소 역시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취지에 맞춰, 최신 생산 현장인 ‘하림 퍼스트키친’에 무대를 꾸몄다.
NS Cookfest 2022 in IKSAN 요리 경연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맛을 찾는 레시피 개발에 도전한다. 일반 60팀, 학생 30팀, 미식로드부문 10팀 등 총 100팀이 본선진출자로 선정돼 경연에 참여한다. 통합대상 3000만 원, 일반부문 최우수상 1000만 원, 학생부문 최우수상 500만 원 등 총 1억1550만 원의 상금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경연이 열리는 하림 퍼스트키친은 전통의 곡창이자 맛의 고장인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최신식 식품 생산 시설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현장 신청을 통해 하림 퍼스트키친의 생산 과정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미식투어가 진행된다.
축제의 거리 미식로드도 운영한다. 익산을 대표하는 로컬맛집 ‘대물림맛집’과 청년 배달형 외식창업자의 맛을 소개하는 ‘익산맛슐랭’, 익산 로컬 농산물과 브랜드, 특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로컷푸드마켓’과 ‘청년농부마켓’ 등 지역의 맛을 소개하고, 판매를 돕는 코너를 선보인다.
고구마, 배, 대추 방울토마토 등 익산의 지역 농산물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특가에 판매하는 ‘엔라방’ 특별방송과 순우리·주원산오리·팜스코·선진포크 등 하림그룹 가족사의 신선한 상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하림그룹 프레쉬마켓’ 등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신인호, 데이비드리 셰프 등 유명 셰프가 직접 현장 관람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NS미식탐구생활과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방구석 프로뮤즈’ 등 지역 청년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청춘버스킹도 게임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NS미식마켓'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로 축제의 흥을 돋운다.
NS Cookfest 2022 in IKSAN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누구나 현장에 방문해서 100팀의 요리경연과 각종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즐길 수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NS Cookfest는 국내 최고의 요리경연을 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문화 축제로 성장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식품 산업과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온 국민에게 미식 생활이 일상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