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추가 외부 투자자 유치 가능성 등 자금 조달 지속
[미디어펜=박규빈 기자]SK온 전기 자동차 배터리 사업이 SK이노베이션의 투자로 성장 동력을 이어간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의 성장성을 확신하고, 직접 투자를 통해 중장기 배터리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 SK온 전기차배터리 유럽2공장/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은 전날 SK온에 대해 총 2조8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2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이 2조 원, 한국투자PE 등 재무적 투자자가 8000억 원을 SK온에 출자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달 안에 1조 원을, 나머지 1조 원은 내년에 출자할 예정이다. SK온의 투자 재원 확보·기업 가치 증대가 투자 목적이다. SK이노베이션은 SK온이 포드·현대자동차·폭스바겐 등 확실한 고객사 물량 수주로 사업 확장을 가시화하는 상황에서 차질 없는 투자금 확보로 성장세에 속도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울러 모회사 직접 투자를 통해 배터리 사업 관련 시장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주주 가치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투자PE 등 재무적 투자자는 연내 8000억 원 출자를 진행하는 데 이어 내년 중 최대 5000억 원을 추가로 SK온에 투자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30일 한국투자PE 등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1조3000억 원 조달이 가능하다고 공시한 바 있으며, 이번 출자는 지난 공시의 후속 진행 사항이다.

SK온은 투자자금 확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투자PE 외에도 추가적인 외부 투자자 유치 가능성이 있어 SK온의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SK온은 미국·헝가리 등 글로벌 생산 기지 구축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 현대자동차그룹과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업 양해 각서를 체결하는 등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김양섭 SK이노베이션 재무부문장은 "투자 재원 확보는 투자자 유치·국내외 정책 금융 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SK온이 자금 조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실적 개선을 이뤄내고 SK이노베이션 기업 가치에도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