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및 중장기적 목표, 조직문화 개선내용 등 공유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한세실업은 지난달 31일 ‘2023년 상반기 전사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 한세실업 2023년 상반기 전사 타운홀 미팅 모습./사진=한세실업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한세실업의 주요 성과 및 올해 경영 방침과 중장기적 목표를 공유하고 경영진과 임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익환 부회장과 김경 사장을 비롯해 약 50명의 직원이 현장에 참석했고 약 700여 명이 온라인 생중계로 함께했다. 영어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해외법인 현지 직원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2023년 상반기 전사 타운홀 미팅은 지난달 사장으로 취임한 김경 사장의 사업계획 발표로 1부가 시작됐다. 김 사장은 올해 집중할 세부적인 영업 전략을 강조하며 미래 비전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어 김익환 부회장은 중미 대규모 원단단지 투자 사업 등 회사의 중장기적 목표와 ESG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포부를 밝혔다. 세계적 경기 침체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기 위한 회사의 집중 전략 및 필요 인재상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2부에서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지난해 활동을 공유하고 올해의 조직문화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현장 및 온라인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자유롭게 답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세실업은 타운홀 미팅을 통해 조직원들의 단순 의견 취합이 아닌 개선돼야 할 문제점에 대해 자유롭게 공유하고 내부 의견을 적극 수용해 조직문화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성원들이 평소 궁금했거나 건의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경영진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정례화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인 평을 받는다.

김경 한세실업 사장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현지에서 일하고 있는 각 부서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김익환 부회장은 “직원들이 회사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통로가 뚫려 있어야 한다”며 “타운홀 미팅은 모든 질문이 편하게 나오는 자리라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타운홀 미팅을 꾸준히 이어 나가며 직원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