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전자가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가 'MWC 2023'이 개최중인 피라 그란 비아의 갤럭시 전시 부스에서 '2030 부산엑스포' 응원메시지를 담은 홍보 영상을 상영하며 박람회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행사장인 피라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치위원회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글로벌 최대 모바일 전시회를 찾은 전세계 관람객들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술을 체험할 뿐 아니라 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강점을 영상으로 접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MWC 전시장 외부 △바르셀로나 대성당 외벽 △바르셀로나 공항과 도심에 운행되는 트램 등 도시 곳곳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3 광고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응원 메시지를 포함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ISE 등 주요 행사장에서 부산엑스포의 인지도가 높아지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 삼성전자가 'MWC 2023'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대형 갤럭시 옥외 광고에 '2030 부산엑스포' 로고를 포함하고 박람회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가 바르셀로나 대성당 외벽에 마련된 갤럭시 옥외 광고에 '2030 부산엑스포' 로고를 포함하고 박람회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