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23일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했다. 진 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사회적 기준보다 더 엄격한 도덕적 기준으로 강력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완성시켜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진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고객 자긍심'을 새 비전으로 제시하며 "현재 신한의 모습 속에 고객 관점에 어긋나는 기준은 없는지 다시 한번 면밀히 살피고,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분이 '신한'을 자랑으로 여길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진 회장은 "창업과 성장의 기반이 됐던 고객중심의 가치를 고객 자긍심으로 확장시켜야 한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업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강력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마련을 강조한 진 회장은 "철저한 자기검증이 당연한 문화로 자리잡아야 한다"며 "내부통제의 실천은 우리 회사가 존재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기준보다 더 엄격한 도덕적 기준으로 스스로를 바라보며 서로가 서보를 지켜주는 강력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완성하자"고 덧붙였다.

진 회장은 "1등은 우리의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지만 일류는 고객과 우리 사회의 인정으로만 완성된다"면서 "40여 년간 이어온 모두의 염원을 담아 일류신한, 백년신한의 꿈을 이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