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 물류, 해양환경·기후·안전, 해양관광·레저 등 총 상금 1600만원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9개 공공기관과 함께 오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제10회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해양수산부 정부세종청사./사진=미디어펜


공모 주제는 △해운·항만 물류 △해양환경·기후·안전 △해양·어촌 관광·레저 △낚시·귀어·양식 △수산물 유통·안전·품질인증을 비롯한 해양수산 전 분야다. 

공모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행정서비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 기획’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해양수산 정보를 활용·분석해 의사결정을 돕는 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빅데이터 분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에는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의 공모전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1차 서류심사(실현가능성, 창의성 등)와 2차 발표심사(완성도, 사업성 등)를 거쳐 최종 10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8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2명, 우수상 7명까지 총 10명에게 상금 16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