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북미·중동·대만·홍콩 지역 게임사 등과 계약 체결…방치형 RPG·낚시·수집형 RPG 온보딩 예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게임 100종을 확보했다.

위메이드는 한국·북미·중동·대만·홍콩을 비롯한 지역의 게임사들과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 '칼립스 크로니클'과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 '멜팅어스' 등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방치형 RPG '바바리안 키우기' △낚시 게임 '월드피싱챔피언십' △수집형 RPG '소울시커 나이츠' 등이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되는 게임이 늘어나고 있다./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3'에서 위믹스 플레이를 알렸고,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히트 팩터·PM 챔피온스와 온보딩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국내에서도 중소 개발사 대상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하는 등 파트너를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플레이는 현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와 전략 시뮬레이션 등의 블록체인 게임 26종을 제공하는 중"이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한 3.0 버전을 선보였고, 전용 앱 플레이어 '위믹스 플레이어'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