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맞이 친환경 테마 행사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롯데백화점이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행사 ‘디어, 마이 플래닛(Dear My Planet)’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6월1일부터 8월17일까지 ‘환경’을 주제로 팝업, 전시, 이벤트 등을 한다. 이와 연계해 백화점 내외부는 환경 파괴 지표 역할을 하는 곤충인 ‘꿀벌’을 모티브로 연출할 계획이다. 

   
▲ 롯데백화점은 오는 6월부터 친환경 행사 ‘디어, 마이 플래닛’을 통해 각종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벌인다./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다음달 2일부터 18일까지는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대형 ‘리얼스(RE:EARTH) 체험관’을 운영한다. 체험관은 롯데월드몰에서도 가장 유동 고객이 많은 아트리움 광장에 조성해 누구나 편히 와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를 비롯해 친환경 아트워크 전시, 이벤트가 어우러진다. 

특히 ‘팝업존’에는 잡화,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대표하는 5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과 업사이클링 협업을 함께 하고 있는 ‘누깍’에서는 리얼스 캠페인 굿즈들과 폐 타이어 등을 활용해 제작한 ‘토트백’ 등을 판매한다. 업사이클링 전문 뷰티 브랜드인 ‘FOW’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에서 버려지는 아몬드 껍질을 재활용해 생산한 핸드워시, 바디워시 등을 판매한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엠엠엘지(Mmlg)’는 ‘커스텀와이즈(Custom YZ)’와 협업해 의류 및 부자재 등을 사용해 제작한 한정판 의자를 판매한다. 

입구 쪽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환경 퀴즈를 통해 3문제 이상 맞춘 고객에게 업사이클링 ‘키링’을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월드몰 외에 각 점포에서도 이색 친환경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는 6월 3일 3층 테라스 행사장에서 ‘어린이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디어, 마이 플래닛 행사 기간 중 구매 금액에 따라 ‘업사이클링 감사품’도 증정한다. 보냉백과 피크닉 매트 등이다. 

윤재원 롯데백화점 ESG팀장은 “다양한 기업에서 친환경 활동을 하고 있지만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며 “롯데백화점은 환경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앞으로도 지속해 ‘ESG 1번지’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