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올림픽의 날' 기념해 글로벌 18개국서 진행
10만 걸음 도전, 글로벌 순위와 목표 성취 확인 가능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오는 23일 '올림픽의 날(Olympic Day)'을 기념해 2주간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에서 '스텝 챌린지(Step Challenge)'를 진행한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행사는 전세계 올림픽 팬들과 삼성 헬스 사용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기획됐으며 글로벌 18개국에서 동시 진행된다.

   
▲ '삼성 헬스(Samsung Health)'앱의 올림픽의 날 기념 '스텝 챌린지(Step Challenge)' 화면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스텝 챌린지'의 도전 목표는 10만 걸음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삼성 헬스 앱의 메인 배너를 클릭해 도전할 수 있다. 삼성 헬스의 '투게더' 메뉴에서 글로벌 순위와 목표 성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18개국 참여자들과 경쟁하며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또한, 기간 내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는 삼성 헬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올림픽의 날 뱃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이 행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올림픽의 날을 맞아 주관하는 '운동합시다(Let's Move)' 캠페인과 연계돼 진행된다.

IOC가 세계인들에게 운동의 기쁨을 알리고자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산책,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 형식에 관계없이 일상생활의 신체 활동을 통해 운동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 삼성 헬스의 '스텝 챌린지(Step Challenge)'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2만 걸음을 달성할 때 마다 축하 메시지를 받게 되며, 이를 클릭하면 '운동합시다(Let's Move)' 홈페이지로 연결돼 올림픽 선수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월 전 세계 6400만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건강 솔루션인 삼성헬스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능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