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맺고, 경기도 여성 우수중기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와 8일 여성경제인협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장(사진 왼쪽)과 송영미 여성경제인협회 경지지회장 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장(사진 오른쪽)./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해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여성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자금지원을 통해 여성의 창업지원과 성장유망한 여성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협회와 센터는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여성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협회와 센터가 추천한 기업에 △보증료 경감 및 보증비율 우대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기술이전과 기술보호 △금융과 비금융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으로 경기도 여성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김대철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여성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과 창업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국가경제에서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여성기업의 성장과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