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워터컬렉션', 뮬라웨어 '홀리데이 인 더 워터 컬렉션' 등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올해 때 이른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에슬레져 브랜드들이 앞다퉈 스윔웨어 컬렉션을 선보이며 피서 패션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국내 한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사진=미디어펜


11일 업계에 따르면 안다르는 여름철 휴가지 감성을 담은 디자인의 워터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워터컬렉션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하이엔드 디자인과 탁월한 기능성이 돋보이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고급 호텔 수영장이나 바다 등 다양한 휴가지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요소들을 안다르 AI랩을 통해 데이터화 해 제품에 반영시켰다.

안다르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원피스 수영복을 비롯해, 크롭탑 스타일의 비키니, 수상 스포츠 활동에 제격인 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18종의 다채로운 스타일로 선보인다.

안다르의 강점으로 꼽히는 차분한 색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다양한 체형별 고민을 해결해주는 탄탄한 핏을 갖췄다. 몸에 착 감기는 착용감과 강한 햇빛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 기능과 염도가 있는 해수에 대한 내성, 빠른 건조력 등 고성능도 주목 받고 있다.

여성용 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쪽 어깨가 오픈된 디자인의 ‘풀앤비치 원숄더 원피스’다.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허리 라인을 슬림하게 잡아줘 바다나 고급 호텔 및 리조트 수영장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수상스키와 같은 수상 스포츠나 계곡, 워터파크 등 장시간 햇빛 노출 시 제격인 제품들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풀앤비치 래쉬가드’는 어깨와 가슴, 허리 등의 군살을 잘 잡아준다. 서핑이나 스노쿨링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남녀 소비자를 위한 ‘풀앤비치 보드숏’도 선보인다. 

뮬라웨어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 최초 스윔웨어 라인이 포함된 '홀리데이 인 더 워터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홀리데이 인 더 워터 컬렉션은 물 속에서도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윔웨어부터 휴양지에서 입기 좋은 상하의 커버업까지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활용도 높은 간결한 디자인에 과감한 컬러와 패턴을 적용해 트렌디한 무드를 한껏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뮬라웨어만의 감성을 담아낸 스윔웨어 라인이 눈길을 끌며 감성적인 디자인에 더해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어깨끈 길이 조정 기능 등 실용성을 더한 디자인 요소를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액티브한 활동에 적합한 ‘홀리데이 워터 레깅스’도 함께 선보인다. 힙 라인, 사이드 곡선 라인 등 워터스포츠의 특성에 맞춘 최적의 절개 패턴으로 활동성을 더욱 높였으며 허리 뒤쪽으로는 카드 및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지퍼포켓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젝시믹스는 지난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자사 스윔웨어 카테고리의 누적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동기 대비 190.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여름 신제품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4월 한 달간 판매량은 전년대비 398.3% 급증했다.

이 같은 수요 증가에 대해, 젝시믹스는 예년보다 일찍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얼리버드족의 증가를 꼽았다. 7월 말에서 8월 초인 성수기를 피해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휴가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일찍부터 관련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봤다.

젝시믹스의 대표 인기 제품은 '블랙라벨 시그니처 라이프’ 라인의 크랙 심볼 레깅스, 워터 스커트 레깅스, 집업자켓 등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라이프' 라인은 젝시믹스만의 원사 배합으로 개발된 원단을 적용하고 고급스러운 색감에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스윔웨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그 외 체형 커버 및 레이어드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힙커버 랩 스커트', '커버업 슬리브리스'도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워터 파우치', '베이직 수영모자' 등 용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때이른 무더위로 예년보다 일찍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으로 스윔웨어를 찾는 소비자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