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여름 캠프 참가자 모집...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4주간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여름 캠프 참가자를 7월 1일부터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 설악산 트래킹, 밤빛 나들이 등 설악산생태탐방원 여름 캠프 프로그램./사진=국립공원공단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탐방객이 1박 2일 동안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머물며 다양한 생태체험(곤충 체험, 계곡 걷기 등)뿐만 아니라 지역과 연계한 환경교육(인제 냇강마을, 정읍 솔티숲 등 지역 생태자원 활용) 등의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생태탐방원은 국립공원의 우수한 생태·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생태관광, 미래세대 환경교육, 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시설로, 올해 6월 기준 북한산, 지리산, 설악산 등 8개 국립공원에서 운영 중이다.

참가 희망자는 7월 1일부터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에서 6월 2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여름 캠프를 시작으로 가을, 겨울에도 계절별 특화 생태체험·교육 과정을 운영해 많은 국민이 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