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수원특례시 시민 참여 플랫폼인 새 빛 톡톡에서 활동하면, 지역 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수원시는 새 빛 톡톡 정식 운영을 기념해 7월 한 달 동안 마일리지를 두 배로 주는 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활동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제도를 운용하는데, 오는 31일에는 마일리지가 두 배로 적립된다.

이달에 적립한 마일리지 만큼, 다음 달에 추가로 쌓인다.

새 빛 톡톡 회원 가입 500점(최초 1회), 다른 사람에게 가입 추천 100점, 맞춤 정보 설정 500점(첫 1회), 로그인 50점(1일 1회), '제안 토론' 등록 1000점·댓글 작성 100점(1일 1회게시 글 공감 50점, 설문·투표 참여 100점 등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 '새 빛 톡톡' 7월 마일리지 두 배/사진=수원시 제공

한도는 한 달에 5000점이고, 분기당 최대 1만 점을 지역 화폐(온누리 상품권)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새 빛 톡톡 마이 페이지마일리지' 메뉴에서 '지급 전환'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

수원시 시민 참여 플랫폼의 명칭을 맞히는 출시 이벤트도 연다.

3일부터 16일까지 '설문 투표'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3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7월 3~21일에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위한 새 빛 톡톡 시민 정책제안 집중 공모'를 진행한다.

주제는 '수원특례시 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이다

탄탄한 경제(기업하기 좋은 도시, 지역 경제 활성화), 깨끗한 생활(지속 가능한 환경, 안전 도시), 따뜻한 돌봄(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돌봄 도시), 혁신 행정(시민과의 소통 확대, 시정 혁신) 4개 분야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수원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새 빛 톡톡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신청 접수' 게시판에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지난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 빛 톡톡은 시민 참여·소통 광장으로,  제안 토론과 설문·투표, 신청 접수, 수원 새 빛 돌봄 등 메뉴로 이뤄져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새 빛 톡톡을 검색해 설치하고, 애플 '앱 스토어'에서도 곧 내려받을 수 있으며, 새 빛 톡톡 홈페이지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