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가 광고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핵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방송 및 광고관련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1 KOBACO 장학생’을 선발한다.
코바코는 국내 광고산업 경쟁력의 핵심기반인 광고전문인력을 조기에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국내 광고관련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장학사업을 펼쳐왔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 및 선발인원을 지난해 1억 8천만원 90명에서 2억 5천만원 125명으로 대폭 확대했으며, 장학생 1인당 200만원 이내에서 장학금이 지원된다.
장학생은 일반부문과 사회소외계층부문으로 나눠 선발된다. 일반부문은 전국 4년제 대학 방송 및 광고관련학과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사회소외계층부문은 학년 제한 없이 기초생활 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전체 선발 인원의 30%를 우선 선발한다.
신청서는 7월 18일부터 26일까지 학교별 3명 이내에서 지도교수의 추천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바코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 광고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