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남양주는 올해 10억 15000원을 들여,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 가스 배출시 방출되는 고온의 열을 흡수 재활용해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질소산화물(NOx) 저감 효과가 높은 버너를 장착, 연소 방식을 개선한 친환경 보일러다.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정도 높고, 미세 먼지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80% 이상 저감 되며, 연간 약 40만원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제공

단, 연간 연료비 절감액은 가정별 연료 사용량, 난방 방식(지역 난방, 개별 난방, 중앙 난방)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

남양주시는 올해 보급 사업을 통해 일반 세대는 9970대, 저소득층은 30대까지 지원하며, 상반기에는 일반 가정 3997세대, 저소득층 28세대 등 총 4025세대가 지원을 신청했다

하반기에도 예산 소진 시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은 올해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남양주시 관내 주민으로, 보조 금액은 1대당 일반 가정 10만원, 저소득층 60만원이다.

신청 방법은 남양주시 공식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시청 기후에너지과 방문 또는 등기 우편을 통해 접수하거나, 가정용 보일러 인증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한다.

양현모 남양주시 환경국장은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통해, 겨울철 과중한 난방비 부담과 미세먼지 우려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라며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통해, 쾌적한 대기질 조성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