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베란다 곰팡이 제거 방법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좋은 곰팡이 종류가 눈길을 모은다.

   
▲ 베란다 곰팡이 제거 방법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좋은 곰팡이 종류가 눈길을 모은다./ 사진=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베란다 곰팡이 제거 방법은 습도를 제거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향초를 피워두는 것이 좋다.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청소하면 베이킹 소다가 습기를 머금어 베란다 곰팡이 제거 방법으로 손꼽힌다.

베란다 곰팡이 제거 방법에 이어 삶에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좋은 곰팡이도 있다.

널리 알려진 ‘누룩 곰팡이’이는 대표적인 좋은 곰팡이다.

전분, 단백질, 지방 분해 효소가 가득해 꾸준히 섭취시 면역력이 강화된다. 보통 누룩 곰팡이는 장이나 술에 많이 함유돼 있다.

우유를 발효시킬 때 나오는 ‘푸른 곰팡이’는 인류 최초의 항생제인 페니실린으로 오랜 시간 이용됐다.

푸른 곰팡이는 우유 단백질인 ‘카제인’을 분해하고 지방산을 생성해 고유의 향과 맛을 만들어 낼 뿐 아니라 푸른 곰팡이를 원료로 한 페니실린은 인간의 평균 수명을 몇 배로 늘렸다.

‘빨간 곰팡이’는 소화불량과 설사에 도움이 돼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소화 기능을 튼튼하게 한다. ‘빨간 곰팡이’를 이용한 빨간 쌀은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아 최근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