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작성한 손편지와 특별제작 선물패키지 전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해 준비한 ‘해피커넥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배달의민족이 배민커넥트 4주년 이벤트 '해피커넥트데이'를 진행한다./사진=배달의민족


배민커넥트 서비스 출시 4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진행된 해피커넥트데이 오프라인 행사는 라이더를 위한 깜짝 이벤트로 준비됐다. ‘도착지에서 배민커넥트를 찾아주세요’라는 주문요청 메시지와 함께 음식을 주문한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 도착한 라이더를 숨어있는 응원단과 맞이하는 방식으로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먼저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미니 인터뷰를 통해 라이더들의 다양한 생각과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인터뷰에서는 라이더들이 배민커넥트와 함께하게 된 이유, 배달을 수행하며 겪은 특별한 경험, 공유하고 싶은 순간 등을 이야기하며 평소 나누지 못했던 경험을 나누기도 했다.

인터뷰 후에는 간단한 퀴즈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위해 직접 만든 특별제작 패키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패키지에는 배달을 수행하며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종합영양제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해 제작한 배민커넥트 굿즈, 배달의민족 쿠폰 등을 담았다. 

특히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함께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보다 많은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후속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더들의 인터뷰와 다른 라이더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해피커넥트데이 영상’을 시청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맞추면 간단히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내달 6일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하게 특별제작패키지를 전달한다.

우아한청년들 브랜딩과마케팅실 관계자는 “행복한 식탁을 책임지는 전국의 모든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해피커넥트데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모든 라이더가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