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미 기자] 국민의힘 지도부는 추석 명절 연휴 첫날인 28일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원에 당력을 모았다.

이날 오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서울 강서구 발산역 앞 광장에서 열린 김태우 후보 출정식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했다.

김병민 최고위원,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는 물론 권영세·나경원·김성태·김선동·구상찬 등 서울 지역 중진 전·현직 의원들이 모두 집결했다.

   
▲ 김태우 국민의힘 서울 강서구청장 후보가 28일 서울 강서구 발산역 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후보 출정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기현 대표는 “강서가 계속 발전할지, 낙후된 과거를 답습할지를 선택해야 하는 선거”라고 말했다. 특히 김 후보의 ‘빌라를 아파트로’ 슬로건을 강조하고, 고도 제한 완화 공약 이행을 약속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구청장이 힘쓰려고 해봐야 자기 힘으로 되겠나. 중앙정부가 돈을 주고 고도 제한도 풀어주고 서울시도 힘을 보태줘야 한다”며 “오세훈 서울시장을 뽑아놨으면 좀 부려 먹어야 하는데, 주파수가 통하는 후보는 김태우”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오죽 신임했으면 특별사면에 복권까지 싹 시켰겠나”라며 “김 후보가 되면 대통령도 밀어주고 서울시장도 밀어줄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정쟁하려고 아바타로 내려온 사람 말고 구민 숟가락 개수까지 다 챙기는 김 후보를 뽑아달라”고 말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도 “중범죄자 수발드는 구청장은 안 된다”며 더불어민주당 진교훈 후보를 겨냥했다.

나경원 전 의원은 이 대표가 전날 병상에서 보궐선거 관련 당무를 챙겼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민주당이 이제 이 선거를 ‘정치 난장판’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힘 있는 여당의 전폭적 지원과 김태우 후보의 강력한 추진력이 결합해야만 강서구 발전을 완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 수석대변인은 진 후보를 향해선 “이재명 대표를 등에 업고 낙하산으로 강서구에 떨어진 이가 강서구의 미래에 대한 고민은 안중에도 없이 그저 ‘이재명 지키기’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정쟁 중심의 이런 정치 공학적 계산속에서 과연 강서구민의 미래가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