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재직자들이 실무 강의, 취업 상담 등 온라인 멘토 역할 수행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우아한형제들과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 사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웅진씽크빅


이번 프로젝트는 유데미와 우아한형제들의 두 번째 콜라보 기획전이다. 현직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조언을 필요로 하는 취업준비생과 관련 직무 역량 향상을 꿈꾸는 실무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랜선 사수(온라인 멘토)’가 직접 참여한 강의 콘텐츠를 마련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이 프론트엔드 개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업무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좌다.

멘토와의 ‘온라인 커피챗’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강의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랜선 사수에게 취업, 커리어 등에 대한 고민과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기획전은 20일 오픈 이후부터 상시 진행 예정이다. 유데미는 우아한형제들 실무자들의 노하우와 팁 등이 담긴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기획전 참가자들은 IT/개발, 비즈니스, 디자인 등 본인에게 필요한 유데미 강의도 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다.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직무 역량 향상을 꿈꾸지만 도움을 받을 만한 멘토를 주변에서 찾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랜선 사수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데미 큐레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