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기자]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은 가운데 무턱대고 따라하면 더 안좋아 질 수 있다는 전문가의 조언과 운동요령이 눈길을 끈다.

12일 온라인 포털사이트에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다.

   
▲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무턱대고 따라만 하면 돼?…“나에게 맞는지 체크부터”/네이버 캡처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는 수영과 요가를 꼽는다. 하지만 이 운동들 중에도 오리혀 허리에 무리를 주어 허리디스크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한 운동처방사는 수영중에서 접영과 평형의 경우 허리를 무리하게 사용해야 하는 동작으로 위험할 수 있고 조언했다.

또 요가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고 비뚤어진 척추, 골반 등을 잡아줘 잘못된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지만 핫요가의 경우 통증이 심한 환자에겐 통증을 악화시키 수 있다고 전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일지라도 통증여부와 증상의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증상을 보이지만 특별한 통증을 호소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현제 온라인상에서 추천하는 운동을 하는 것에 무리가 없겠지만 심한 통을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경우 운동도 좋지만 무엇보다 카이오프라틱과 같은 치료를 권하고 있다.

디스크 주변의 근육을 키워 수술없이 운동으로 치료를 원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 방법에 성공하기 위해선 많은 아픔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추전하는 방법은 아니라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