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모임 자리가 잦은 연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타일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패션업계도 이번 겨울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여러 아이템들을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
|
|
▲ 29CM 무드나잇, 넘버링 화보./사진=무신사 29CM |
27일 업계에 따르면 두꺼운 아우터로 스타일링이 제한적인 겨울 시즌 특성상 패션 의류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신발, 가방, 주얼리 등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신사 셀렉트샵 29CM에 따르면 신발, 가방, 주얼리 등을 찾는 고객이 지난해보다 55% 이상 늘어났다.
지난 10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29CM에서 판매된 여성 잡화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신발 카테고리가 전년 대비 8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 한파를 대비하는 양털 부츠, 스노우 부츠 등의 판매량이 높았다. ‘어그’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헌터’는 4배 이상 거래액이 늘어나며 고속 성장했다. 겨울 부츠를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무드나잇'은 올 4분기에만 전년 대비 5배 가까이 거래액이 늘었다.
가방 브랜드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62% 증가했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2539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클래식 백의 정석 ‘유르트’와 보스턴백으로 유명한 ‘드메리엘’은 작년보다 거래액이 3배 이상 늘 정도로 빠르게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자유분방한 개성을 추구하는 가방 브랜드 ‘뉸네’도 올해 들어 100% 성장세를 기록할 정도 성장했다.
가장 두드러운 성장세를 기록한 여성 잡화는 주얼리다. 29CM에서 올 4분기에 판매된 주얼리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배 이상 늘었다. 모던하고 세련된 실루엣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컨템포러리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은 무려 8배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다. 트렌디한 주얼리 디자인을 선보이는 ‘타티아나’는 420% 이상 거래액이 늘면서 인기 브랜드로 급상승 했다.
이 밖에 겨울철 필수 스타일 아이템인 바라클라바, 장갑, 목도리, 워머 등 패션 액세서리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성장세도 눈여겨볼만한다. ‘썸웨어버터’는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670% 이상 거래액이 늘었고, 의류를 비롯해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확장하고 있는 ‘벤시몽’은 13배 달하는 거래액 상승 효과를 얻었다.
이번 시즌에는 복슬복슬한 감촉의 플러피(Fluffy) 소재를 적용한 ‘털찐(털이 풍성한)’ 패션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퍼, 부클레, 플리스 등 보송보송한 텍스처와 포인트 컬러를 살린 아이템이 추운 계절의 스타일링에 색다른 재미를 부여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올겨울 전략 아이템으로 ‘에코 퍼 버킷백’을 내놨다. 아이보리, 그레이, 베이지 등 세련된 색감으로 구성, 에코 퍼 소재를 적용해 촉감이 부드럽고 무게가 가벼우며 추운 겨울에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매력적인 ‘큐보이드(Cuboid) 패딩백’도 새롭게 선보였다. 부드러운 가죽 소재의 ‘레더 큐보이드 패딩백’과 미니멀한 크기로 활용도를 높인 ‘스몰 큐보이드 패딩백’으로 구성됐다. 내부 자석으로 여밈이 간편하고 가벼워 데일리하게 멜 수 있다.
비이커는 보온성과 트렌디함을 고루 갖춘 ‘플러피 버킷햇’을 내놨다. 밝고 화사한 아이보리 컬러에 퍼를 연상시키는 유연한 질감의 털 소재가 시선을 끈다. 구호플러스는 포근한 니트 소재의 ‘버튼 포인트 바라클라바’를 선보였다. 민트, 그레이 등 부드러운 컬러와 세련된 핏을 적용해 추운 날씨에도 감각적인 스타일과 따뜻함을 함께 챙길 수 있다.
따뜻한 '홈파티'를 위한 홈웨어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랜드글로벌의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한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홈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홈웨어’는 올 한 해 ‘산리오캐릭터즈 열풍’을 이끈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쿠로미’의 각각의 색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밍크 스판 파자마 세트 △밍크 스판 팬츠 △면 파자마 세트 △면 긴팔 티셔츠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 상품은 부드러운 소재에 보온성을 높여 겨울철 실내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모두 남녀 공용으로 출시돼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커플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특히 대표 상품인 밍크 스판 파자마 세트는 밍크 소재의 우수한 보온성에 스판이 함유된 원단으로 따뜻하면서도 움직임이 편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