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수 오유진이 진(眞)들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

25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3' 3라운드는 1:1 데스매치 대결이 이어졌다. 앞서 2라운드 진으로 선정되며 가장 먼저 상대를 지목할 수 있는 특권을 받은 오유진은 "1라운드 진을 먼저 잡고 다음 라운드에 가고 싶다"며 1라운드 진을 차지한 배아현을 지목했다.

이들의 대결에 심사위원들은 "미리 보는 결승 대결이다", "이번 라운드에서 가장 기대되는 매치이자 가장 잔인한 매치다"고 반응한 가운데, 오유진은 "진과 진의 대결이니만큼 매 라운드 성장하는 오유진을 보여드리고자 새로운 장르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유지나 선배님의 '모란'이라는 곡을 선택했다"며 역대급 대결을 만들어낸 이유를 밝혔다.

오유진은 밝은 미소 뒤 가려진 가정사를 공개했다. 돌 때 부모님의 이혼 후 생계를 책임지는 어머니를 대신해 할머니 밑에서 성장해온 오유진은 활동을 뒷받침해 주는 할머니와 어머니에 대한 사연을 공개, 대중들을 놀라게 했고 "커가면서 엄마를 볼 때마다 해주시는 말들이 저에게는 '모란'의 가사 같아서 이번에는 엄마를 위한 무대를 꾸미고 싶다"고 덧붙였다.


   
▲ 사진=TV조선 '미스트롯3' 방송 캡처


평소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대중을 만났던 오유진은 유지나의 '모란'을 가창, 탄탄한 목소리와 진한 감성으로 정통 트로트를 소화하며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진한 사랑을 담아낸 사모곡을 완성, MC 김성주를 비롯한 관객들과 마스터들에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다.

오유진의 무대에 장윤정은 "오유진이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또래 가수들이나 선배들은 오유진의 성장이 무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못하는 게 없으니 얼마나 성장할지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마지막 독백 엔딩은 오래 노래한 기성 가수들도 쉽지 않은데 완벽하게 해내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감탄했다. 

이찬원은 "오유진이 어머님과 할머님을 생각하는 애틋함이 크다 보니 곡의 감정을 잘 이끌어내 성인 가수 못지않은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어냈다"고 칭찬했고, 투표 결과 배아현에 8:5로 승리를 거뒀다.

한편 오유진은 지난 25일까지 진행된 3주 차 투표에서 빈예서에 이어 2위를 기록, 3주 연속 최상위권을 놓치지 않고 있어 실력과 대중성을 갖춘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