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넷플릭스(Netflix) 영화 '황야'가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통합 1위 등극 및 2주 연속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7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황야'는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18,100,000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전체를 통틀어 1위를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 사진=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


'황야'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89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공개 2주 차에도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허명행 감독은 '황야'의 글로벌 인기에 대해 "'황야'를 통해 마동석이라는 액션 배우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표였는데 전 세계에 알릴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위를 기록해 무한한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동석 또한 "'황야'와 같은 액션 영화를 좋아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고 잘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지속적으로 한국 액션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해 앞으로도 계속될 'K-액션 무비'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