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대상 간편 기부, 모금액 해마다 늘어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이하 유니세프)에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와 유니세프 조미진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지난 2월1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와 유니세프 조미진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유니세프는 1946년 창립 이래 어린이를 위한 기금 마련 등 아동 권리 옹호에 앞장서고 있다. 2014년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아동 구호 및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해 유니세프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이 날 전달된 기부금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팬데믹 기간 동안 모금된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 회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롯데호텔 리워즈의 회원들은 롯데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본인의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다. 지난 3년간 누적된 기부 포인트가 현금화돼 유니세프에 전달됐다.

호텔 포인트 기부는 높은 편의성에 힘입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16년 첫 도입된 이래 규모가 줄곧 성장해 지난해에는 모금 첫 해보다 4배 이상 많은 기부액을 적립했다. 2023년 기준 최다 기부자는 약 1200달러 상당을 기록했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는 전달식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를 찾아주는 고객들의 따뜻한 가슴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자리여서 뜻깊다”라며,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