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외국인 투수 찰리 반즈의 역투와 나승엽의 홈런포 등을 앞세워 삼성 라이온즈를 완파했다.

롯데는 14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과 2024 KBO리그 시범경기에서 7-0 완승을 거뒀다.

롯데의 선발 투수로 나선 반즈의 호투가 돋보였다. 반즈는 4이닝을 던지며 안타 2개와 볼넷 2개를 내줬으나 삼진 7개를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 반즈가 시범경기 삼성전에서 4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1, 2회를 삼자범퇴로 끝낸 반즈는 3회말 볼넷 2개로 2사 1, 2루로 물렸으나 전병우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실점하지 않았다. 4회말에는 2사 후 강민호와 김동엽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지만 이번에도 류지혁을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반즈가 물러난 후 롯데는 최준용(1이닝)-진해수(⅓이닝)-김상수(⅔이닝)-최이준(1이닝)-구승민(1이닝)-김원중(1이닝)이 깔끔한 계투로 합작 무실점 승리를 만들었다.

롯데는 2회초 나승엽이 삼성 선발 백정현을 우월 솔로포로 두들겨 선취점을 냈다. 3회초에는 안타와 볼넷, 상대 실책 등으로 찬스를 엮은 후 노진혁의 땅볼 타점과 유강남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뽑았다.

5회초에는 김민성 중전 적시타로 한 점을 보탰고, 9회초 전준우가 2타점 2루타로 쐐기점을 올렸다.

삼성은 총 3안타의 빈타로 한 점도 만회하지 못했다. 선발 백정현은 홈런 포함 5안타를 맞고 4실점했는데, 수비 실책이 동반돼 자책점은 1점뿐이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