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NH투자증권은 최근 절세 계좌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는 연금저축계좌의 활용 비법을 담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제19호’ 연금특별기획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나에게 맞는 연금저축 선택하기’편에서는 보험, 신탁 및 펀드 등 다양한 연금저축의 유형별 차이점과 특징을 집중 분석해 연금저축계좌의 올바른 선택방법과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특히 과거에 나왔던 연금저축상품들의 이력까지 자세히 소개하며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활용방법을 전해준다.
또한 최근 연금저축이전 간소화제도 시행 이후 연금저축 이전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한 ‘연금저축 똑똑하게 갈아타기’편에서는 수익성 문제로 연금저축 이전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시뮬레이션을 통한 연금저축펀드로 이전 시 수익효과를 분석해주고 다양한 활용 팁 등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이윤학 100세시대연구소장은 “행복한 삶에 있어 일이나 관계 같은 비재무적인 요소들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재무적 상황을 무시할 수는 없는데 결국 이에 대한 재무적인 대안으로 연금이 가장 효과적이다”며 “개인차원에서는 연금저축이 가장 실질적인 준비수단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연금저축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노후준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19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