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6시부터 모닝콜 영상 올리면서 투표 독려 나서
[미디어펜=박준모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영상과 글을 올리면서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6시 자신의 SNS에서 모닝콜 영상을 올리면서 “1어나서 투표하실 시간이다”라고 게시했다. 더불어민주당 기호인 ‘1′을 강조하며 투표를 독려하는 내용이었다.

이 영상에서 이 대표는 “1명이 3표, 투표하면 이깁니다. 투표해야 이깁니다”라고 말했다. 지역구 국회의원, 비례대표와 기초·광역단체장 및 의원의 재·보궐선거에 모두 투표해 달라는 의미다. 

이 대표는 모닝콜 영상에 이어 투표 독려 글을 꾸준히 게시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은 투표 독려에서 승패가 결정되는 상황”이라며 “지금 바로 아는 지인 모두에게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독려해 주십시오”라고 밝혔다. 

이어 “오전 10시 기준 투표율이 10%를 넘었지만 지난 대선은 물론 총선보다도 저조하다”며 “이번 총선은 부산을 비롯해 전국 곳곳이 새 역사를 쓸 접전지인데 투표율이 낮을수록 이들 접전지는 불리하다”고 전했다. 

온라인을 통해 선거운동에 나서달라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이 대표는 “투표날도 선거운동이 가능하다”며 “문자, SNS, 이메일 등으로 온라인 선거운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박준모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