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7위를 차지했다. 

빌보드가 23일(이하 현지시간) 게재한 공식 기사에 따르면 나연이 지난 14일 발매한 미니 2집 '나(NA)'는 '빌보드 200' 차트 7위에 올랐다. 이로써 나연은 2022년 7월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으로 해당 차트서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와 타이기록을 쓰며 통산 두 번째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톱 10 진입에 성공했다.

   
▲ 사진=JYP 제공


'나'는 음반 판매량 4만 3000장,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인 SEA 유닛 4000장으로 총 4만 7000장(루미네이트 집계 기준)을 기록했다. 한 주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톱 앨범 세일즈'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미니 2집과 타이틀곡 '에이비씨디(ABCD)'는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호성적을 냈다. 신보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집계 기준 톱 앨범 데뷔 글로벌 차트, 톱 앨범 데뷔 USA 차트, 톱 앨범 데뷔 UK 차트 톱 10에 랭크됐고 '에이비씨디'는 톱 송 데뷔 글로벌 차트 5위로 진입했다.

국내에서도 인기다. 나연은 19일 MBC M '쇼! 챔피언', 21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24일 0시에는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앨범 '나' 수록곡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헤븐(Heaven)(Feat. Sam Kim)', '카운트 잇(Count It)' 스페셜 라이브 클립을 공개하고 팬들의 응원에 화답했다. 

한편 나연은 24일 오후 6시 댄스 브레이크 구간을 포함한 타이틀곡 음원 '에이비씨디 (Extended Version)'이 수록된 디지털 앨범 '에이비씨디'를 발표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