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오늘 날씨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도 영동 일부지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대부분 지역 오늘 날씨는 맑고 깨끗한 전형적인 가을빛 하늘을 보였으며 한 낮에는 28도까지 오르는 등 조금 무더운 느낌이었으나 습도가 낮아 후텁지근함은 없었다. 주말 날씨도 오늘과 비슷하겟다. 

   
▲ 오늘밤 기온 '뚝'…가을빛 취한 화창한 주말 부산 내일날씨는?
부산기상청 오늘 날씨 및 기상 예보에 따르면 퇴근시간대인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 많은 곳이 있겠다.

추석을 한 주 앞둔 9월 3째주 주말날씨는 나들이하기 좋은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19일 내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일요일인 모레(20일)는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부산기상청 주말 날씨 및 기온 전망에 따르면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 나는 곳도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 새벽부터

   
▲ 오늘밤 기온 '뚝'…가을빛 고은 주말 부산 내일날씨는?
아침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주말여행이나 벌초객들들은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주말 해상 현황과 전망은 내일까지 남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물결이 높아 해안가 낚시객들과 관광객은 너울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