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트롯챔피언'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4년을 빛낸 트롯 스타들과 함께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다.

오는 19일 오후 8시 MBC ON의 '트롯챔피언' 55회는 연말결산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가 방송된다. 
 
시상식에 앞서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를 빛내주기 위해 역대급 스페셜 무대가 함께한다. 특히 이번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 무대는 가수와 팬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손태진은 첫 정규앨범 SHINE(샤인)의 수록곡인 '널 부르리' 무대를 선보인다. '널 부르리'는 손태진이 처음 작곡한 곡으로, 팬들의 응원법과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트롯챔피언' MC인 장민호도 무대를 준비했다. 그는 음악방송에서 한 번도 선보인 적 없었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 사진=MBC ON '트롯챔피언'


'은박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은가은과 박현호도 첫 듀엣 무대를 '트롯챔피언'에서 꾸민다. '트롯 여제' 송가인의 노래를 선곡해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어떤 곡으로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를 빛낼지 주목된다.

'트롯 국민 손녀' 빈예서와 '원조 트롯 신동' 양지원도 함께해 신나는 메들리로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는 '2024 트롯챔피언 TOP10', 'TNK 올해의 남자가수', 'TNK 올해의 여자가수', 'TNK 인기상', '올해의 신인', '2024 최고시청률',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드레서', '팬ON스타'까지 총 9개 부문을 시상한다.

먼저, '2024 트롯챔피언 TOP10'은 2024년 월간 챔피언 차트 30위권 안에 진입한 가수들을 후보로 선정하며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의 사전투표 득표량과 이번에 실시한 사전투표 득표량에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올해의 '트롯챔피언'을 빛낸 가수에게 주는 상으로, 수상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다음으로 'TNK 올해의 남자가수', 'TNK 올해의 여자가수', 'TNK 인기상'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와 함께하는 상이다.

'TNK 올해의 남자가수'와 'TNK 올해의 여자가수'는 2024년 월간 챔피언 차트 30위권 안에 진입한 가수들을 후보로 하며 본 투표 70%와 심사위원 점수 30%를 합산해 수상자가 선정된다. 'TNK 인기상'은 2024년 트롯챔피언 투표 누적 상위 10팀을 기준으로 했으며 투표 100%로 선정된다.

마지막으로 올해를 빛낸 신예에게 주는 '올해의 신인', 올 한 해 시청자의 시선을 가장 많이 사로잡은 가수에게 주어지는 '2024 최고시청률', 보고 듣는 즐거움을 동시에 준 가수에게 선사하는 '베스트 퍼포먼스', 개성이 돋보이는 의상으로 무대의 완성도를 높인 가수에게 주는 '베스트 드레서', 팬과 가수가 함께 만든 '팬ON스타'까지 수여된다.

특히 '팬ON스타'는 2024년 월간 챔피언 차트 30위권에 진입한 가수 중, 가장 큰 상승세를 보여준 가수와 그 팬들에게 함께 수여되는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어떤 가수와 팬들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지 '트롯챔피언'에서 그 결과가 발표된다.

지난달인 11월 7일부터 총 3주간 진행됐던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 사전 투표는 결과를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고. 과연 올해를 빛낸 트롯 스타는 누구일지 '2024 트롯챔피언 어워즈'는 내일(19일) 오후 8시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