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배우 한석규가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로 '2024 MBC 연기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2024 MBC 연기대상'은 지난 달 30일 녹화로 진행됐고, 지난 5일 방송됐다. 지난 달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조치다.
|
 |
|
▲ '2024 MBC 연기대상' 대상 수상한 한석규. /사진=MBC 제공 |
여객기 참사 다음 날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을 거머쥔 한석규는 "이런 자리, 행사를 갖는다는 것을 사과드리고 싶다. 송구한 마음"이라며 "큰 일을 겪은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석규는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를 하고 싶었던 이유는 가족의 소중함 때문"이라면서 "큰 슬픔 이겨내시길 바란다. 죄송하다"며 눈물을 삼켰다.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은 '수사반장 1958' 이제훈과 '지금 거신 전화는' 유연석, '밤에 피는 꽃' 이하늬에게 돌아갔다.
베스트 커플상은 '지금 거신 전화는' 유연석, 채수빈이 차지했다.
고(故) 김수미를 위한 특별 감사패는 며느리인 배우 서효림이 대리 수상했다.
[이하 '2024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 - 한석규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 이제훈('수사반장 1958'), 유연석('지금 거신 전화는'), 이하늬('밤에 피는 꽃')
▲ 최우수연기상 일일 단막 - 서준영('용감무쌍 용수정'), 오승아('세 번째 결혼'), 엄현경('용감무쌍 용수정')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 이동휘('수사반장 1958'), 이종원('밤에 피는 꽃'),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 우수연기상 일일 단막 - 문지후('세 번째 결혼'), 오세영('세 번째 결혼')
▲ 조연상 - 조재윤('밤에 피는 꽃'·'백설공주에게 죽음을'), 김미경('밤에 피는 꽃'·'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신인상 - 이가섭('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허남준('지금 거신 전화는'), 채원빈('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 올해의 드라마상 - '수사반장 1958'
▲ 베스트 액터상 - 변요한('백설공주에게 죽음을'), 김남주('원더풀월드')
▲ 베스트 커플상 - 유연석·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 베스트 캐릭터상 - 정상훈('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권해효('우리집'·'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공로상 - 최불암
▲ 특별감사패 - 고(故) 김수미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