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된장찌개 칼로리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유승옥과 예정화처럼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눈길을 끌고 있다.

   
▲ 된장찌개 칼로리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유승옥처럼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유승옥 SNS 캡처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남긴 밥을 아깝게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된장찌개 칼로리를 따져 남긴 밥을 아깝다고 먹지 말고 버리거나 다음 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배고픔은 참지 말고 간식을 챙겨 먹는 것이다. 된장찌개 칼로리를 따지며 식사량을 너무 자제하다가는 폭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열량이 높은 간식 대신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 저칼로리 간식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주요한 습관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공복으로 마트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된장찌개 칼로리를 따지며 공복으로 마트에 갔다가 오히려 음식을 충동구매 할 수 있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한 끼에 많이 먹고 다음 끼니를 거르는 것은 뱃살을 쉽게 늘어나게 만든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다른 하나는 음식은 식탁에서 먹는 것으로 개인 접시를 이용해 식사 할 때 덜어 먹으면 된장찌개 칼로리를 계산해 먹는 것 만큼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적당량의 물을 마셔 과식을 방지하는 것도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다. 그러나 너무 다량의 물을 마실 경우 위산이 희석돼 소화에 어려움이 있으니 된장찌개 칼로리를 따지며 꼼꼼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은 바로 하는 것으로 치아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간식을 똑똑하게 골라 먹으라는 것이다.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으로 된장찌개 칼로리보다 높은 간식을 먹는 것은 곤란하다.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는 것이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가장 중요하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으며 든든한 아침 식사를 먹으면 점심과 저녁의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니 아침에는 칼로리를 계산하지 말고 된장찌개를 먹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