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AIA그룹 전경./AIA생명 |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AIA그룹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MDRT 등록 설계사 수 전 세계 1위에 올랐다.
AIA그룹은 11일 전년보다 47% 증가한 5700명의 설계사가 올해 백만달러원탁회의(Million Dollar Round Table, 이하 MDRT) 협회에 등록해 2년 연속으로 가장 많은 설계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AIA생명 소속 국내 설계사 152명도 MDRT에 이름을 올렸다.
90여년 MDRT 협회 역사에서 연이어 세계 최다 설계사를 배출한 보험사는 AIA그룹이 유일하다.
생명보험업계의 '명예의 전당'인 MDRT는 일정 수준 이상의 보험료 수익, 철저한 윤리성, 우수한 금융 전문지식, 고객서비스 정신 등을 갖춘 설계사만 가입할 수 있다.
마크 터커(Mark Tucker) AIA그룹 회장은 "AIA그룹을 대표해 그동안 무한한 신뢰와 격려를 보내 주신 고객분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를 전하며, 아태지역 고객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글로벌 No. 1 MDRT 보험사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IA그룹은 대면 채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0년부터 '프리미어 에이전시(Premier Agency)' 전략을 펼치고 있다. AIA그룹은 금융 인재양성 전문기관 GAMA 인터내셔널(GAMA International) 등과 협업하며 설계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소속 설계사 수가 2010년 대비 85%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AIA그룹은 모바일과 디지털 중심의 영업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했다. AIA그룹은 설계사가 모바일 기기로 고객에게 언제든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iPoS(Interactive Point-of-Sale, 인터랙티브 판매 시점관리기술)'를 도입해 신계약 창출을 늘리고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또 'iMO(Interactive Mobile Office, 인터랙티브 모바일 오피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일선 설계사와 매니저 간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이고 대면 영업 프로세스와 교육 과정의 실효성을 강화했다.
국내 AIA생명 또한 올해 더 많은 고소득 설계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실행 중이다. 특히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의 기간 동안 MDRT를 연속 달성 시 매년 특별 보너스를 제공함으로써 설계사들의 도전을 활성화한다. 또 멀지 않은 시점에 업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론칭해, 영업인력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며 실시간으로 고객관리에 임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