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단비 기자] 국민카드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을 받았다.
국민카드는 지난 10월말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금융보안원 등이 심사를 맡고 있으며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 과정·대책에 대해 종합적인 심사를 진행한다.
국민카드가 획득한 인증 범위는 '전사 IT 운영(대고객·업무시스템 포함)'으로 보안정책, 인력, 장비, 시설 등 국민카드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전반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국민카드가 대고객 업무를 포함한 전사적 IT 시스템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 받았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해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민카드는 정보보호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 말했다.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