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통해 주문 및 뷰티포인트 조회까지 가능
   
▲ 아모레퍼시픽몰이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은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전했다. 이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몰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기간 내에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APmall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지난해 12월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를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및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고객 상담을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으나 챗봇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줘 고객의 편리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의 챗봇 서비스는 향후 제품 및 이벤트 추천 등의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