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신제품 개발 및 사용자 편의성 강화 주효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사진=코웨이 제공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4점(1000점 만점)을 얻어 39위를 기록했다. 직전 분기보다 1계단 상승한 순위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 활용도와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큰 주목을 받았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었으며, 소음이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깨끗한 물과 공기를 향한 사명감을 갖고 고객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한 결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환경가전 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하는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드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