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 Dragon Series Awards, 이하 BSA) 측은 오는 7월 19일 오후 8시 30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시상식이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시상식은 KBS 2TV를 통해 2시간 동안 생중계 된다.

   
▲ 5일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측은 오는 7월 19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주최측 제공


스포츠조선이 주최하는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지난 해 국내 최초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를 대상으로 시도된 시상식이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왓챠, 웨이브, 카카오TV, 쿠팡플레이, 티빙(가나다 순)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국내 드라마와 예능·교양을 대상으로 한다.

대한민국 드라마와 예능을 이끄는 배우들과 예능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열 계획이다.

올해는 대상과 드라마 부문 작품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남녀신인상, 예능·교양 부문 작품상, 남녀예능인상, 남녀신인예능인상, 인기스타상, OST인기상, 와이낫상 등 총 16개 부문 트로피가 준비됐다. 

대상과 OST인기상, 와이낫상은 새롭게 신설됐다. 대상은 드라마와 예능·교양을 아울러 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자(작품)에 수여한다. OST인기상은 각 후보작에 삽입돼 작품 몰입도를 높인 곡들 중 한국 가수가 부른 노래에 주어진다. 와이낫상은 남다른 생각과 도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나 작품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드라마 부문 작품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남녀신인상, 예능 부문 작품상, 남녀예능인상, 남녀신인예능인상 후보작(자) 투표는 오는 8~25일 청룡시리즈어워즈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인기스타상, OST인기상, 와이낫상은 오는 8~16일 셀럽챔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