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성과 및 비전 공개
환경경영·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상생협력 강화 등 주요 성과 및 방향 제시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종근당홀딩스는 6일 최근 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인류의 건강한 삶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종근당홀딩스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는 보고서를 통해 △ 2050 탄소중립 달성, 환경경영 거버넌스 운영 등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 △ 인재확보 및 육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 △ 공동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 △ 기술혁신을 통한 우수 의약품 공급으로 인류 건강에 기여하고 있는 종근당그룹의 ESG 활동을 공개했다.

   
▲ 종근당홀딩스는 6일 최근 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종근당홀딩스 제공


특히 '제품품질 제고 및 안전성 확보', 'R&D 활성화 및 신규 사업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등 8개 중요 이슈에 대한 관리방안을 소개했다.

'ESG Fact Book' 파트에는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평가 지표를 설정하고 데이터를 표준화하여 실제적인 수치를 제시함으로써 ESG 경영의 구체적인 전략 및 성과를 담았다.

종근당홀딩스 김태영 대표는 "주요 계열사 ESG 데이터를 통합하여 정확한 통계를 산출함으로써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홀딩스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 관리를 위해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종근당건강 등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로 구성된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하여 종근당그룹의 ESG 방향성을 설정하고 핵심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