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별 복용 당위성 강조한 디자인 선정에 주력
[미디어펜=김견희 기자]대웅제약은 활성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대웅제약 활성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사진=대웅제약 제공

임팩타민은 2009년 출시 이후 15년 간 비타민B 복합제 시장을 리드해 온 대웅제약의 대표 품목이다. 브랜드 리뉴얼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임팩타민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을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임팩타민 시그니처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원스 △임팩타민 파워A+ △임팩타민 케어 총 5종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이다. 대웅제약은 심사 기준과 관련, 복용 대상자의 나이 및 생애주기, 건강상태 등에 따라 제품별 복용 당위성이 강조되고 임팩타민 브랜드의 통일성과 정체성이 잘 나타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매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나이, 성별, 국적과 관계없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된 공모작은 약 한 달 간 내외부 심사를 거친 뒤 △대상 300만 원(1명·팀) △최우수상 150만 원(1명·팀) △우수상 50만 원(1명·팀) 등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앞으로 대웅제약은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로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현대인들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한 알 속 균형까지 생각한 맞춤 함량 비타민B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