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장기하가 그룹 에스파의 '수퍼노바'를 커버한다. 

오는 16일 오후 6시 40분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싱크로유'에 장기하가 첫 게스트로 출연한다. 

   
▲ 사진=KBS 제공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다.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는 귀 호강 커버 무대가 선사하는 무한 감동과 함께 진짜의 1%를 찾아가는 고도의 고막 싸움으로 화제를 불렀다.

MC는 유재석,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이 책임진다. 

공개된 1회 미리보기 영상에는 백지영 ‘아이 미스 유(I Miss You)’, 이승기 ‘이미 슬픈 사랑’, 잔나비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인순이 ‘고민중독’, 린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박재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등 드림아티스트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장기하가 부를 에스파의 '수퍼노바' 커버 무대가 기대를 모은다. 에스파 멤버이자 '싱크로유' MC인 카리나는 "(장기하가) “어느 파트를 부를지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작진은 "장기하의 목소리로 ‘수퍼노바’가 현장에 울려 퍼지자, 유재석을 비롯한 모든 MC들과 관객들은 난생 처음 듣는 장기하표 ‘쇠맛’에 단숨에 빠져들었다"고 전했다. 

특히, 원곡자인 카리나는 기립 박수를 치며 ‘수퍼노바’ 커버 중 가장 격렬한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KBS 2TV ‘싱크로유’ 1회는 추석 연휴 중인 오는 16일 오후 6시 40분 방송된다. 이후 2회부터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