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부른 선공개 싱글 '아파트(APT.)'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로제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30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아파트'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공개된 지 11일 22시간 만이다. 

로제는 '아파트'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유튜브 2억뷰'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 30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을 넘어섰다.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된 선공개 싱글이다.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에 수록된다. 로제가 한국에서 잘 알려진 술게임 '아파트'를 차용해 만든 곡이다.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유쾌한 호흡과 재치있는 영상미로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브루노 마스가 직접 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속 브루노 마스는 로제와 함께 '아파트' 게임을 하고, 허공에 술잔을 들이키는 모습으로 흥미를 유발한다. 그는 양손에 태극기를 들고 흔들기도 한다. 

이 영상은 공개 5일만에 조회수 1억을 넘어섰고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인급동)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다. 미국 트렌딩 1위도 기록했다. 

국내외 음원 차트도 휩쓸었다. '아파트'는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를 휩쓸었다. 또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에 안착했고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중국 최대 점유율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정상을 찍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음원 공개 7일 만에 1억 스트리밍에 도달하면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아파트'는 지난 29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8위로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는 4위로 진입했다. 

'아파트'가 국내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자 브루노 마스는 한국어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2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한 다음 날 자신의 SNS에 "첫 음방(음악방송) 1위 해서 아침 내내 울었다"며 "1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로지(로제) 너무 고맙다. '아파트'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글을 게재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