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아워홈이 김치 신제품 ‘구씨반가 낙지김치’를 출시하고 국내 김치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 아워홈이 김치 신제품 ‘구씨반가 낙지김치’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은 구씨반가 갈치김치를 시작으로 특별한 재료와 레시피를 사용해 기존 포장김치와 차별화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직접 만들거나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 각 지역 특색을 살린 지역 김치의 명맥을 유지하고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아워홈의 국내 김치 시장 조사에 따르면 프리미엄 및 이색 김치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360억 원에서 2023년 500억 원대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대표 김치 제품인 구씨반가 갈치김치의 지난해 연간 매출 역시 전년 대비 606% 증가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구씨반가 김치가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더욱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낙지김치 출시를 시작으로 특색 있는 김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김치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낙지김치와 구씨반가 갈치김치, 갈치석박지 등과 함께 설 선물세트로 구성한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