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7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던킨 ‘이달의 도넛’ 2종(왼쪽)과 교촌치킨 ‘교촌양념치킨·교촌후라이드’(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3월 이달의 도넛 2종(블루 팝핑 캔디링, 핑크 팝핑 솜사탕 타트)을 선보인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출시된 블루 팝핑 캔디링, 핑크 팝핑 솜사탕 타트는 솜사탕을 모티브로 한 도넛에 팝핑캔디를 조합했다. 각각 파스텔 블루와 핑크 컬러로 코팅했다.

‘블루 팝핑 캔디링’은 달달한 소다향 코팅에 핑크 드리즐을 올려 청량감을 살렸으며, ‘핑크 팝핑 솜사탕 타트’는 타르트 모양의 도넛에 분홍 색상 코팅을 입힌 후 도넛 중앙에 딸기 솜사탕 맛 크림을 채웠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신메뉴 교촌양념치킨, 교촌후라이드를 출시했다.

교촌양념치킨은 바삭하게 튀긴 후라이드 치킨에 과일이 함유된 특제 양념 소스를 더했다. 교촌후라이드는 특제 튀김 반죽을 사용해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교촌만의 특제 튀김옷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살린 후라이드싱글윙 6조각과 교촌후라이드윙 16조각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 (왼쪽부터)GS25 ‘윤남노 사바용컵케익’, 크리스피크림 도넛 ‘해피 플레이브 데이’, 동원에프앤비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사진=각 사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영국 ‘드럼스틱젤리’ △이탈리아 디저트 소스 사바용을 활용한 ‘윤남노 사바용컵케익’ △터키 전통 간식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실타래 초콜릿’ 등 3종을 선보였다.

‘드럼스틱젤리’는 부드러운 식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마시멜로와 껌을 섞은 듯한 독특한 질감을 선사하며 피시 젤라틴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실타래초콜릿’은 튀르키예 전통 간식인 피스마니에 스타일의 솜사탕 초콜릿이다. 타래와 피스타치오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사바용컵케익’은 커피시럽을 적신 화이트 시트에 초코 커스터드 크림, 쿠키 분태,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소스 ‘사바용’ 크림과 오렌지 제스트가 더해졌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데뷔 2주년 기념 협업으로 ‘해피 플레이브 데이’ 도넛 3종(플레이브, 해피 플레이브 데이, 므메미무)을 출시한다.

‘플레이브’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베스트셀러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에 귀여운 플레이브 SD 캐릭터가 그려진 초콜릿 사인판을 올린 제품이다. 

‘해피 플레이브 데이’는 상큼달콤한 딸기 스프레드를 입히고 딸기우유크림을 듬뿍 토핑한 후 데뷔 2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로고 사인판으로 장식했다. ‘므메미무’는 헤이즐넛 초코 스프레드와 초코 우유크림을 더했다. 

동원에프앤비는 자연치즈에 바질 오일을 곁들인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을 출시했다.

덴마크 후레쉬 모짜렐라 바질은 모짜렐라 치즈를 바질 오일에 마리네이드해 고소하고 산뜻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모짜렐라 치즈는 한 입 크기로 담겨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고, 함께 들어있는 바질 오일은 파스타 소스,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할 수 있다.

   
▲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즈 고칼슘 간식떡’ 2종(왼쪽)과 조선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풀무원푸드머스는 국산 찹쌀을 사용한 간식용 떡 ‘풀스키즈 고칼슘 간식떡’ 2종(고구마찹쌀떡, 현미가래떡)을 출시했다.

‘고칼슘 고구마찹쌀떡’은 중숙고구마와 고구마앙금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찹쌀떡이다. ‘고칼슘 현미가래떡’은 국산 현미와 찹쌀을 멥쌀과 섞어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찰기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떡을 치대는 해조류 유래 해조칼슘을 첨가해 ‘건강함’도 극대화했다. ‘고칼슘 고구마찹쌀떡’ 제품 1개에는 125.56㎎의 칼슘이, ‘고칼슘 현미가래떡’ 제품 1개에는 139.95㎎의 칼슘이 함유됐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프리미엄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시 운영 상품으로 △1~2인 가구에 적합한 ‘배추김치 실속 패키지’ △3~4인 가구 이상 가구를 위한 ‘배추김치 온가족 패키지’ △‘배추김치 Only 패키지’ 등을 선보인다. 

4월부터 10월까지 선보이는 ‘여름 별미 패키지’는 배추김치와 함께 백열무 물김치, 열무김치 등 원하는 중량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11월부터 2월까지 선보이는 ‘겨울 별미 패키지’는 배추김치, 알타리김치, 갓김치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신제품 ‘프리미엄 조선호텔 홍새우 배추김치’를 출시했다. 조선호텔 김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남도식 스타일의 배추김치로 홍새우젓, 황석어젓, 갈치속젓 총 3가지의 젓과 멸치액젓을 사용했다. 

[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