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학습 및 주요 온라인 서비스 대상으로 인증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웅진씽크빅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사후 2차 인증심사를 통과하며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 웅진씽크빅,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로고./사진=웅진씽크빅 제공


ISMS 심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하고 있는 국내 정보보호 인증제도다.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사후 2차 인증심사에서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등 2개 영역에서 총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 기준을 충족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웅진씽크빅은 내년 2월 14일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앞서 웅진씽크빅은 스마트 학습 및 주요 온라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2023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임직원 및 소비자들의 정보 보호 및 안전한 자산 운영·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김준환 웅진씽크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자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정보보호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다양한 에듀테크 콘텐츠와 학습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모든 정보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고 서비스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